• 회원가입
  • |
  • 로그인
  • |
  • 장바구니
  • News
    뉴스 신제품 신간 Culture & Life
  • 강좌/특집
    특집 강좌 자료창고 갤러리
  • 리뷰
    리뷰
  • 매거진
    목차 및 부록보기 잡지 세션별 성격 뉴스레터 정기구독안내 정기구독하기 단행본 및 기타 구입
  • 행사/이벤트
    행사 전체보기 캐드앤그래픽스 행사
  • CNG TV
    방송리스트 방송 다시보기 공지사항
  • 커뮤니티
    업체홍보 공지사항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Q&A게시판 구인구직/학원소식
  • 디렉토리
    디렉토리 전체보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하드웨어 공급업체 기계관련 서비스 건축관련 업체 및 서비스 교육기관/학원 관련DB 추천 사이트
  • 회사소개
    회사소개 회사연혁 출판사업부 광고안내 제휴 및 협력제안 회사조직 및 연락처 오시는길
  • 고객지원센터
    고객지원 Q&A 이메일 문의 기사제보 및 기고 개인정보 취급방침 기타 결제 업체등록결제
  • 쇼핑몰
통합검색 " 메이크업"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16개 있습니다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잘 나타나지 않을 때는 홈페이지의 해당 게시판 하단의 검색을 이용하시거나 구글 사이트 맞춤 검색 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NG TV 방송 내용은 검색 속도 관계로 캐드앤그래픽스 전체 검색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해당 게시판에서 직접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다쏘시스템, “럭셔리 화장품 생산에 버추얼 트윈 기술 제공”
다쏘시스템은 유럽의 스킨케어 브랜드인 클라랑스가 스킨케어, 메이크업, 스파 및 웰니스 제품 포트폴리오의 생산성을 높이고 제조 운영 혁신을 이루기 위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다쏘시스템은 클라랑스에 버추얼 트윈 기반의 유연하고 강력한 통합 제조 운영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리소스를 최적화하는 것은 물론, 계획부터 실행까지의 과정을 조율하는 동시에 각 현장의 특성 및 역량을 고려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클라랑스는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 기반한 다쏘시스템의 ‘퍼펙트 프로덕션(Perfect Production)’ 산업 솔루션을 도입해 버추얼 트윈 기반의 생산 프로세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클라랑스는 파리 인근의 기존 생산 공장과 프랑스 트로이에 위치해 2024년 말 가동 예정인 HQE 인증(프랑스의 친환경 건축 인증제도)을 받은 공장에 다쏘시스템의 델미아 아프리소(DELMIA Apriso)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해 제조 공정의 능률을 최대화하고, 효율성을 개선한다. 클라랑스는 다쏘시스템의 퍼펙트 프로덕션을 활용하여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는 동시에 운영의 수익성 있는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다쏘시스템은 버추얼 트윈 기반의 업무 진행으로 약 400명의 사용자가 종이 없는 업무 환경으로 전환하는 것은 물론, 성능 모니터링 및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실시간 운영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생산 능력, 품질 및 추적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클라랑스의 데니스 마틴(Denis Martin) 비즈니스 지원 혁신 책임자는 “클라랑스 그룹은 인더스트리 4.0 로드맵에 따라 글로벌 개발 전략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과 운영의 우수성 두 가지 측면에서 프랑스에 두 번째 공장을 짓고 있다”면서, “다쏘시스템은 화장품 제조 분야에 대해 광범위한 경험과 기술을 갖춘 것은 물론 생산, 물류 및 유지 보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창고 자재 관리를 동기화할 수 있는 글로벌 제조 솔루션으로 클라랑스가 원하는 전략적 성공을 위한 역량과 해답을 제공했다”고 전했다. 다쏘시스템의 브누아 뒤샹(Benoit Dauchin) 소비재 및 소매 산업 부문 부사장은 “클라랑스는 디지털 제조 혁신을 위해 다쏘시스템의 솔루션을 선택함으로써 프리미엄 스킨케어 및 화장품 분야에서 70년간 쌓아온 전문성과 업계의 모범 사례를 통합한 검증된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라며, “다쏘시스템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과 존경을 받는 혁신적이고 책임감 있는 브랜드인 클라랑스가 훌륭한 제품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생산성을 높이고 수익성 있게 운영을 확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4-03-19
2021 디자인-온라인 제조플랫폼사업 성과사례집
.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온라인 제조서비스 수요를 창출하여 제조플랫폼 전문기업 역량을 강화하고 제조전문서비스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2019년부터 디자인-온라인제조플랫폼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사례집은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동 사업을 통해 시제품 제작 지원을 받은 기업들 중 22개 기업의 주요 성과(매출액, 투자유치 실적, 특허, 수상내역 등)를 수록하였습니다.        □ 사업개요   ㅇ 사업명 : 디자인-온라인제조플랫폼사업     ㅇ 지원대상     - 중소‧중견기업(공장을 보유하지 않은 신제품 출시예정 디자인전문기업, 스타트업 등)    - 온라인 제조 플랫폼 보유 전문기업   ㅇ 지원내용     - 시제품(디자인목업, 워킹목업, QDM) 제작 및 제조 컨설팅 지원     - 제조플랫폼 전문기업 역량강화 지원(홍보 및 마케팅 등)  □ 자료명 : 2021 디자인-온라인제조플랫폼사업 성과사례집      발행일 2021년 12월 31일     발행처 한국디자인진흥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322 코리아디자인센터   * 사례집에 수록된 기업명, 제품, 웹사이트 1. 삶의 편의를 추구한 기업들         캔웍스    원 버튼 작동 방식의 배달용기 포장 시스템 - 자동형 캔포장기    https://www.instagram.com/canworks/ 알오씨케이    터치센서 마우스 - 반지형 웨어러블 기기    www.rock.re.kr 초록별    페트병 파쇄 무인수거기    https://green-star.kr/ 체인지포인트    16개국 잔돈 무인 환전 서비스 - 외국동전 환전 시스템    https://changepoint.kr/ 랩피스    실시간 유동인구 데이터 수집 센서 - 와피파이 라우터    http://www.labfis.co.kr 바날디자인스튜디오    무선충전기와 마우스패드 결합형 - 노트북 파우치    https://www.youtube.com/watch?v=r5XQ3ehyzA0 에스티에이치    대용량 캠핑 물통 - 파우젯    https://www.pastelsiya.com/ 원데이원커뮤니케이션    스마트 기기 결합형 메이크업 팔레트 - 필릿    https://www.odoc.co.kr/          2. 삶을 더 풍족하게 하는 기업들         루플    생체리듬 케어 AI 디바이스 - 휴대용 스마트 라이트테라피 Olly    https://luple.co.kr/ 미라이크    설정방식의 무소음 인터벌 비주얼타이머 - 마이니    https://www.mineetimer.kr/ 도화    한국의 지리적, 형태적 특징을 담아 만든 술잔 - 섬잔    https://www.facebook.com/DOHWAofficial/ 후본    3D 오디오 헤드폰    http://whoborn.kr/ 푼푼    노즈워크 및 터그놀이용 - 반려견 장난감    https://punpun-store.com/ 사운드그램    모바일 음반 연동 디스크 - 칩디스크    https://www.soundgram.co.kr/          3.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위한 기업들         노바디자인    가정용 등밀이 제품 - 바디필링기    http://www.pusis.co.kr/ 고미랑    치매환자 실종방지 - 치매밴드    http://www.gomirang.co.kr/ 아림사이언스    공기질 측정장치    http://arim.kr/ 이이코퍼레이션    마스크 결합식 공기정화기 - 스마트 공기청정 마스크    http://www.eecorp.kr/ 게이전 가오스    헬스케어 체어    https://www.noogifurniture.com/ 이하이진    어패류 식중독 방지 - 투입형 살균기    https://ehygiene.biz/ 이넥시움    폐콘크리트 재활용 건축·토목용 - 소형 테트라포드     티에이비    UV살균 멀티커버    https://ladis.co.kr/   보고서 보러가기
작성일 : 2022-02-10
인스타그램, 2021 연말 결산...올해 가장 많이 사랑 받은 트렌드는?
인스타그램이 2021년 한 해를 돌아보는 자리를 마련하고, 연말 결산 '인스타그램이 본 2021년, 2021년이 본 인스타그램'을 발표했다. 올해 인스타그램에 새롭게 나타난 트렌드와 이에 발맞춰 변화한 인스타그램의 모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온라인 행사에는 정기현 메타 한국 대표, 정다정 인스타그램코리아 홍보 총괄 상무가 발표자로 나섰다. 신규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 및 계정, 인기 릴스 콘텐츠, 새로운 인스타그램 기능,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와 의미 있는 소통을 만든 브랜드 등을 총 4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발표가 이어졌다. ‘2021년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 계정’ 세션에서는 올해 인스타그램 이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국내외 해시태그와 계정들이 소개됐다. 팔로워 수가 많은 국내 해시태그에는 #인테리어 #방꾸미기 #홈스타일링 등 집꾸미기와 관련된 해시태그 및 코로나 뉴노멀 시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른 #캠핑이 포함돼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이용자들의 관심사 변화를 확인할 수 있었다. 글로벌 인기 해시태그 및 인기 계정 부분에서는 K팝과 K콘텐츠의 위력이 다시금 입증됐다. #BTS와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 #Squidgame(오징어게임)이 팔로워 수가 많은 대표적인 영문 해시태그로 꼽혔다. 올해 큰 사랑을 받은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BTS, 블랙핑크, 아이유와 이영지 등 K팝 스타는 물론 유세윤, 이하늬, 댄서 노제, 김연경 선수 등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이 이름을 올렸다. 올 한 해 팔로워 수가 가장 많이 성장한 계정 중에는 ‘오징어게임’에 출연한 정호연, 위하준, 아누팜 트리파티가 주목할 만하다. 그 밖에도 해외에서 인기를 끈 K드라마 ‘여신강림’에 출연한 문가영, 차은우, ‘알고있지만’의 한소희, 송강 배우 등도 올해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장률이 가장 높았던 크리에이터로는 릴스를 통해 감각적이고 몰입감 높은 메이크업 스킬을 보여준 크리에이터 ‘규니(@gyu._.ni)’, #쏘스윗챌린지(#sosweetchallenge)의 주역인 댄스 크리에이터 ‘브라더빈(@brother_bin)’, 화려한 축구 스킬을 보여주는 글로벌 풋볼 크리에이터 ‘더투탑(@the_2top)’이 선정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올해 초 도입된 숏폼 동영상 편집 기능인 릴스에서 인기 있었던 다양한 카테고리의 콘텐츠가 소개됐다. 올해는 유머, 동물, 댄스, 푸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릴스가 사랑받은 한 해였다. 정다정 상무는 “릴스는 시간이 갈수록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는 공간, 트렌드의 시작점으로 자리 잡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주제를 불문하고 다양한 영역의 관심사를 담는 공간으로서 릴스를 소개했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댄스 챌린지 영상의 활약이 돋보였다. 전소미의 ‘덤덤챌린지’, 효연의 ‘세컨드 챌린지’처럼 신곡 홍보를 위한 가수들의 댄스 챌린지는 물론, 크리에이터 및 일반 유저들이 직접 만들고 따라하며 자연스럽게 확산되는 챌린지의 인기가 높았다. 락킹댄서 브라더빈이 처음 시작한 ‘쏘스윗챌린지’가 대표적이다. 수백만 조회수를 기록한 해당 릴스 영상은 가수 이석훈과 영탁 등 연예인을 포함한 여러 이용자들이 따라하며 인스타그램을 넘어 다른 플랫폼까지 확산되었다. 한편 인스타그램에서 지난해 자체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대한민국 인스타그램 이용자의 90%가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하며, 3명 중 2명은 인스타그램을 브랜드와 소통하는 공간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브랜드가 일반 이용자, 크리에이터와 더불어 인스타그램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주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 인스타그램 연말 결산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만의 철학과 스토리를 차곡차곡 쌓으며 이용자들과 의미 있는 소통을 만들어 가고 있는 대표적 브랜드 사례를 소개했다. 스타트업 버킷플레이스가 운영하는 ‘오늘의집’은 집콕, 홈 인테리어 트렌드와 맞물려 올해 팔로워 수가 많은 계정 부분에 브랜드 계정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올 한 해 인스타그램에서 소비자와 활발한 소통을 펼쳤다. 인스타그램 이용자들 사이 ‘오늘의집’의 인기 비결은 브랜드의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방식이 꼽힌다. ‘오늘의집’은 ‘오하우스’ 라는 인스타그램 부계정을 운영해 고객들이 제품 정보를 공유하고 인테리어 영감을 나눌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한다. 해당 계정에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에게 제품 후기와 인테리어 연출샷을 보여주는 등 오늘의집 팬들이 모여 정보와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온라인 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이와 더불어,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다중 물체 AR솔루션을 활용해 ‘LG오브제컬렉션’의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대표적 사례로 뽑혔다. LG전자가 제작한 인스타그램 AR필터를 통해 소비자들은 오브제컬렉션의 다양한 제품을 직접 본인의 집에 비치해보면 어떤 모습일지를 확인할 수 있어, 실제 구매의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었다. 정기현 대표는 “부스트 위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아카데미 등 다수의 프로그램을 통해 크고 작은 비즈니스들이 더 큰 목표를 향해 순항할 수 있도록 동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1년은 인스타그램 인앱 기능에도 변화가 많은 한 해였다. 특히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재미있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다른 이용자와 자신이 좋아하는 관심사 및 콘텐츠를 나눌 수 있도록 돕는 여러가지 기능을 출시했다.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기능인 ‘콜라보’는 릴스 혹은 피드 게시물을 올릴 때 본인이 선택한 사용자와 공동 작업을 돕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콜라보한 계정과 본인의 계정에 공동 작업한 콘텐츠가 동시에 자동으로 업로드된다. 인스타그램은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기능을 알리기 위해 숏폼 콘텐츠 부문에서 가장 주목받는 이시영, 유세윤 등의 셀럽들과 함께한 #릴스콜라보모먼트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이용자들과 실시간 소통을 나눌 수 있는 인스타그램 라이브에는 기존 2명에서 최대 4명까지 함께 합동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라이브 룸스’ 기능이 추가됐다. 대표적인 예로, 가장 빠르게 ‘라이브 룸스’를 활용해 신곡 홍보를 한 힙합 레이블 AOMG의 래퍼 사이먼 도미닉 (쌈디)가 언급됐다. 변화된 이용자들의 사용 패턴에 따라 업그레이드된 기능들도 있었다. 스토리의 ‘직접 추가’ 기능은 내 팔로워, 혹은 내 팔로워의 팔로워들과 함께 연쇄되는 하나의 콘텐츠 체인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최근에 스토리에서 자주 등장하는 ‘한 달 밖에 남지 않은 2021, 저는 당신에게 어떤 사람이었나요?’ 트렌드가 ‘직접 추가’ 기능의 대표적인 예다. 추가로, 기존에 팔로워 만명 이상만 사용 가능했던 스토리의 ‘링크 스티커’ 기능도 올해부터는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다. 메타 한국의 정기현 대표   메타 한국의 정기현 대표는 “2021년 인스타그램 속 인기 콘텐츠와 계정에는 댄스 열풍, K콘텐츠 신드롬, 도쿄올림픽 등 올 해 가장 주목할만 했던 사회·문화적 현상들이 그대로 반영돼있다”며 “인스타그램은 앞으로도 이용자 커뮤니티가 자유롭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표현하고, 서로의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영감을 받으며, 새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형성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1-12-14
스트라타시스, J35 프로/J55 프라임 등 폴리젯 3D 프린팅 솔루션 출시
스트라타시스가 연구 및 패키징 프로토타입 제작을 위한 신규 폴리젯(PolyJet) 3D 프린터인 스트라타시스 J35 프로(Stratasys J35 Pro), 스트라타시스 J55 프라임(Stratasys J55 Prime)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출시했다. 스트라타시스의 폴리젯 기술은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이 새롭고 더 나은 제품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돕고 시장 혁신 가속화에 기여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 스트라타시스 J35 프로   스트라타시스 최초의 다소재 데스크톱 3D 프린터인 J35 프로는 콘셉트 모델링부터 정교함과 사실성을 갖춘 기능성 모델링까지 다양한 작업을 지원한다.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오피스 환경을 겨냥한 J35 프로는 베로 울트라클리어(Vero UltraClear) 등 다양한 소재를 동시에 결합할 수 있어, 엔지니어와 디자이너의 니즈에 맞는 부품을 생산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J35 프로는 단일 소재로 프린팅하거나 최대 3가지 소재를 결합해 동일한 트레이에서 출력할 수 있으며 오버몰딩, 필링 시뮬레이션, 풀 그레이 스케일 프린팅 등도 지원한다. J35 프로는 복잡한 형태나 정교한 디테일, 섬세함을 구현하면서도 광범위한 그레이 스케일 컬러와 소재를 한 번에 출력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사전에 완성품의 형태를 확인하고 제작 단계에서 제품 기능을 테스팅할 수 있다. 그랩캐드 프린트(GrabCAD Print) 소프트웨어는 디자인부터 출력까지 연결되는 간편한 워크플로를 제공하므로, J35 프로 이용자는 기존 작업한 CAD 파일 또는 3MF 파일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 스트라타시스 J55 프라임   스트라타시스가 지난해 선보인 스트라타시스 J55 3D 프린터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J55 프라임은 풀컬러 프린팅과 함께 촉감, 질감, 감각적 표현이 가능한 신소재를 활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초현실적인 비주얼 모델이나 생체 적합성 및 기능성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데 유용하다는 것이 스트라타시스의 설명이다. J55 프라임에서 사용 가능한 소재로는 ▲소프트 터치 프린팅으로 고무의 느낌과 성능을 구현하는 엘라스티코 클리어(Elastico Clear) 및 엘라스티코 블랙(Elastico Black) ▲충격에 강한 몰드, 지그, 픽스쳐 및 기능성 프로토타입을 위한 디지털 ABS 아이보리(Digital ABS Ivory) ▲장기간 피부나 신체에 닿는 의료기기, 스포츠웨어 및 웨어러블을 위한 반투명 소재 베로 콘택트클리어(Vero ContactClear) ▲2D급의 그래픽 및 텍스트, 생동감 있고 정확한 색감, 보다 나은 플라스틱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불투명 컬러를 구현하는 베로울트라(VeroUltra) 제품군이 있다.   ▲ 스트라타시스의 새로운 패키징 솔루션을 사용한 출력물   한편, 스트라타시스가 소개한 새로운 패키징 솔루션은 디자이너가 복잡성, 고투명도, 풀컬러, 높은 정교함을 요구하는 패키징 프로토타입을 쉽게 생산하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최종 패키징의 사실적인 컬러 조합, 질감, 투명성 및 유연성을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솔루션은 유리의 성질을 모방한 병을 출력하거나 2D 그래픽 라벨 기준에 충족하는 선명한 텍스트 및 이미지를 라벨로 추가하는 기능을 포함한다. 나아가 디자이너가 화장품, 메이크업, 액체와 같은 제품 또는 필링까지 아우를 수 있어 사실적이고 신속한 프로토타입 제작을 최대로 구현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그랩캐드 프린트를 통해 새로운 패키징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곧 지원할 예정이며, 스트라타시스 J8 프라임, 스트라타시스 J7 시리즈, 스타라타시스 J55 프라임 3D 프린터와 호환 가능하다.  스트라타시스의 샤미르 쇼엄(Shamir Shoham) 디자인 사업부 부사장은 “스트라타시스는 디자이너와 엔지니어가 상상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돕는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며, “스트라타시스 고객은 다소재 폴리젯 3D 프린팅을 통해 빠르고 효율적인 출력를 경험하고, 여타 3D 프린팅 기술 대비 뛰어난 사실감을 지닌 모델 및 패키징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 있다”고 전했다.
작성일 : 2021-06-18
인스타그램, 올 한 해 이끈 트렌드 돌아보는 ‘YEAR IN REVIEW 2020’ 발표
인스타그램이 2020년 한 해를 주도한 트렌드를 돌아보는 연말결산 인포그래픽 ‘YEAR IN REVIEW 2020’을 발표했다. 인스타그램은 팬데믹의 장기화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지난 1년간 이용자들이 이끌어 낸 따뜻한 마음, 다양한 사회적 참여, 새로운 K-문화, 넘치는 흥 등 국내 트렌드의 면면을 소개했다.     1. INSTAGRAM IN-LOVE: ‘사랑’으로 ‘마음’을 이끌어내다  인스타그램은 제일 먼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는 주변 이웃들을 먼저 보듬은 한국 이용자들의 선한 영향력에 주목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비대면 상황에서 정부 기관을 비롯한 기업, 셀럽, 국내 일반 이용자들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서로 응원과 온기를 주고받고, 어려운 이웃에서 손길을 내미는 모습을 보였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의료 최전방에서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들을 격려하기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덕분에챌린지가 현재까지 49,929개(12월 15일 오전 9시 기준)에 달하는 게시물을 만들어냈다. ‘존경한다’를 뜻하는 수어를 사진으로 찍어 올리는 비주얼 중심의 캠페인인 만큼, 사진 중심의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을 주요 채널로 삼아 전민국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 밖에도 #택배기사님감사합니다 챌린지(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며 급증한 택배량에도 꿋꿋이 배달을 이어가며 전국민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준 택배기사들에게 따스함을 전하는 챌린지), #화훼농가살리기 캠페인(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며 직격탄을 맞은 화훼농가를 지원하는 취지로 꽃을 구매해 인증 사진을 찍어 올리는 캠페인) 등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펼친 크고 작은 캠페인들이 일파만파 퍼지며 마음을 더해 어려운 시기에 온기를 전했다. ​인스타그램은 이와 더불어 대면 소비가 줄어들며 생계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지원' 스티커 기능을 도입하기도 했다. 이용자들은 스토리에서 ‘소상공인 지원' 스티커를 통해 인스타그램 내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가게나 레스토랑을 지인들과 공유하며 지역 사회에 힘을 보태고 있다.  ​   2. INSTAGRAM IN-ACTION: ‘행동’으로 ‘참여’를 이끌어내다  대면 접촉으로 인한 감염 사례가 늘어나며 사회적 거리두기의 중요성이 대두되자, 국내 이용자들은 ‘행동'으로 응답했다. 기업과 학교 등에서도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했고 #재택근무와 #온라인수업, 사이버 강의를 뜻하는 #싸강 등의 해시태그가 급증했다. 이용자들은 이러한 해시태그를 통해 사상 처음 맞는 온라인 개학과 집에서 근무하는 업무 환경 등 소소한 일상들을 공유하며 공감하고, 나아가 서로를 위로했다.  ​또, 길어지는 실내 생활에 재미를 더해주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자발적 거리두기를 독려하는 새로운 해시태그들도 등장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휴원 등으로 집에서 자녀들을 돌보게 된 부모들은 #집콕육아, #아무놀이챌린지 등의 해시태그를 만들어 실내에서 자녀들과 놀아주는 방법을 공유했다. 긴 시간을 집이나 방에서 보내게 된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어 일상 공간에 새로움을 더하는 #방꾸미기 해시태그가 슬기로운 집콕 생활 트렌드를 창조해내기도 했다. 이 외에도 하루에 한 권씩 책 표지 사진을 올려 독서를 권장하는 #북커버챌린지, 외출 자제령으로 인해 쓰레기를 버리러 나가는 시간을 활용해 개성있는 패션을 선보이는 #binisolationouting 등 해외 트렌드들까지 가세해 ‘슬기로운 집콕 생활' 연대를 형성했다.  ​이 중에서도 코로나와 더불어 기후변화로 인한 역대급 최장 장마를 겪은 2020년, 기업, 단체, 개인을 가리지 않고 많은 이들이 ‘환경’에 주목했고 이 역시 인스타그램 트렌드로 드러났다. 마스크, 일회용 배달 용기 등 코로나로 인해 늘어난 생활 쓰레기가 심각한 사회 문제로 인식되며 친환경 생활습관을 실천하자는 #제로웨이스트가 큰 화두로 떠올랐다. 더 나아가, 일회용 용기 대신 개인 용기에 식재료 또는 음식을 포장해 구매하자는 환경단체 그린피스의 #용기내챌린지도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처럼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친환경 트렌드들이 큰 호응을 얻었다.    3. INSTAGRAM IN-CULTURE: ‘문화’로 ‘흥’을 이끌어내다  한편, 2020년은 ‘K-문화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오스카를 휩쓴 영화 ‘기생충'부터 빌보드 차트를 점령한 방탄소년단까지, 올 한해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문화는 인스타그램을 타고 전 세계로 퍼져나갔다. #케이팝은 2020년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음악 장르로 자리매김했고, 107개국 75만 6천여 명의 팬을 불러모은 방탄소년단의 첫 온라인 공연 #방방콘은 인스타그램에 26만 개가 넘는 게시물을 생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오스카 4관왕에 오르며 한국 영화의 역사를 새로 쓴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영화 자체에 대한 관심을 넘어 한국과 한국 문화에 대한 해외 팬들의 2차적인 흥미를 발산시켰다. 해외 팬들은 인스타그램에 ‘짜파구리', ‘제시카송' 등을 검색하며 기생충으로 접한 한국 문화를 탐색해나갔고, 이어서 개봉한 #살아있다, #반도 등의 K-좀비물, K-무비에 열광하기 시작했다.  ​반면 한국에서는 돌아온 #트롯의 인기로 #K-뉴트로 열풍이 불었다. 어른들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트롯의 인기가 부활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뜨거운 관심을 이끌어냈다. 그리고 향수를 부르는 비트에 ‘요즘 감성’을 입힌 음악을 선보인 3인조 그룹 #싹쓰리의 등장도 돋보였다. 음악, 패션, 메이크업 등 관심사의 성지인 인스타그램에서는 90년대 감성을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한 복고풍의 게시물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2020년은 이러한 문화생활을 즐기는 방식 자체에도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 접촉이 어려워지면서, 문화계는 관객과의 새로운 접점을 인스타그램에서 적극적으로 찾아 나섰다. 많은 행사들이 라이브 스트리밍 형식으로 옮겨갔으며, 박물관, 미술관이나 가수, 연주자 등은 인스타그램 라이브 등을 활용해 #온라인전시, 또는 #방구석콘서트를 열며 새로운 언택트 공연 문화를 만들어냈다.   4. INSTAGRAM IN-JOY: ‘즐거움’으로 ‘새로움’을 이끌어내다  코로나 장기화로 길어지는 집콕 생활에도 한국인들은 바쁘게 움직였다. 실내에서도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적극적으로 찾아 나선 한국 이용자들은 2020년 전 세계적으로 가장 핫한 ‘집콕' 트렌드로 꼽히는 #달고나커피를 만들어냈다. 커피 믹스를 수백 번 젓는 노고를 거쳐 만드는 달고나커피는 만드는 과정을 담은 영상과 사진 등이 54만여 개(12월 15일 오전 9시 기준)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낳으며 ‘글로벌 집콕놀이'로 자리매김했고, 뒤를 이어 #수플레오믈렛, #시리얼팬케이크 등 다양한 집콕 요리문화를 생성하고 있다.  ​얼굴 맞대고 호흡을 함께하는 시간은 불가능하게 됐으나 한국 이용자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즐거움을 놓치지 않았다. 벚꽃놀이 행사가 전면 취소됐던 봄철에는 #랜선꽃놀이 해시태그로 1년 전 꽃놀이 사진을 공유하며 아쉬움을 달랬고, 코로나로 해외여행 대신 #방구석세계여행 해시태그로 과거 여행 사진을 공유하며 즐거웠던 순간들을 회상하며 새로운 놀이를 만들었다.  ​또, 오프라인 공연은 취소됐지만 #집콕라이브 로 가수들 역시 인스타Live기능을 활용해 팬들과 소통하고, #방구석콘서트 해시태그로 좋아하는 가수의 언택트 공연을 함께하며 감성을 나누는 문화를 형성하기도 했다. 온라인상에서 간단히 체험하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MBTI 등의 성격유형 검사 결과를 즐기며 함께하는 웃음을 잃지 않았다.  ​전 세계가 코로나19에 지쳤던 2020년, 이용자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새로운 문화와 즐거움을 만들어내고 또 서로와 사회를 위하는 따뜻한 온정과 희망을 나누었다. 인스타그램은 계속해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는 커뮤니티이자, 이용자들에게 즐거움과 영감을 주며 자유롭게 자신을 표현하는 문화가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   * 자료 제공 : 인스타그램
작성일 : 2020-12-17
에프엑스기어, 상해 C-Star에서 에프엑스미러 선보여
  에프엑스기어가 상해에서 열린 C-Star 전시회에서 가상 피팅 솔루션인 ‘에프엑스미러(FXMirror)’와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FXMakeup)’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C-star는 중국 유통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국제 행사로, 스마트 소매 기술부터 매장 디자인과 장비 등 소매업의 모든 것을 총망라하는 전시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여 주목을 받은 디지털 거울 형태의 에프엑스미러는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자체 개발한 3D 의상 제작 소프트웨어로 3D 의상을 제작하고 사용자의 몸에 맞도록 실시간으로 피팅해 보여주는 기기이다. 에프엑스미러에는 약 100여벌의 봄철 신제품 의상이 탑재됐다. 중국 유통업계가 시도하고 있는 ‘무인 상점’에 접목이 가능해 가상 피팅 기술을 체험하기 위한 참관객과 무인 상점과 관련된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특히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에프엑스기어는 현장에서 MR(혼합현실, Mixed Reality)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3D 아바타를 생성하고 가상의 의상을 피팅하는 ‘아바타 가상 피팅’ 및 사용자의 몸에 맞는 의상추천해주는 ‘물리 기반 피팅 시뮬레이션’ 기능도 선보였다. 특히 사용자의 신체를 측정해 몸에 맞는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물리 기반 피팅 시뮬레이션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 시장에 최초로 소개된 기능으로, 의상 쇼핑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뒤바꿀 차세대 기술로 의류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밖에 에프엑스기어는 행사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트래킹해 가상으로 화장을 입혀주는 솔루션인 에프엑스메이크업도 함께 선보였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사실적인 3D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색조 화장품이 실제 피부에 도포됐을 때의 발색을 정확하게 표현해내는 장점을 인정받아 중국 대표 IT 기업인 텐센트 자회사 위챗페이의 화장품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 ‘위챗페이 페이스’에 탑재돼 관련 전시 등에서 활용되고 있다.
작성일 : 2019-04-29
에프엑스기어, 위챗페이에 에프엑스메이크업 솔루션 제공
  에프엑스기어가 중국 최대 규모 IT 기업 텐센트(Tencent)의 텐페이와 AR 기반의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인 에프엑스메이크업(FXMakeup)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 및 추적해 가상으로 화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솔루션이다. 얼굴 움직임을 정확히 인식하는 정교한 트래킹 기술과 사실적인 3D 렌더링 기술로 피부상의 화장품 발색과 질감, 두께감을 세밀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한다.   에프엑스기어는 텐페이와 에프엑스메이크업 공급 계약을 체결하면서,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위챗페이에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었다. 이는 지난 2018년 10월 에프엑스메이크업이 공개된 이후 약 3개월 만에 달성한 첫 계약 성과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지난 9일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PWTC Expo에서 진행된 위챗오픈클래스 프로 행사를 통해 중국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여졌으며, 위챗페이의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과 결합된 새로운 화장품 쇼핑 방식으로 소개됐다. 에프엑스기어 최광진 대표는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사용자의 피부색과 피부결에 제품 자체의 색상, 질감 등을 광전송 이론에 기반하여 합성한 자연스러운 발색 및 위챗페이와의 연동성 등 모바일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공개한 지 3개월 만에 텐페이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다”며, “이번 계약이 에프엑스기어가 중국 모바일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19-01-15
에프엑스기어,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 공개
에프엑스기어(FXGear)가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FXMakeup)’을 ‘2018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트래킹해 AR 기술을 통해 가상으로 화장을 입혀주는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쉽고 빠르면서 청결하게 다양한 종류의 메이크업을 체험할 수 있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사실적인 3D 렌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색조 화장품들의 미세한 특성들을 RGB(red-green-blue) 방식으로 분석하여 실제 피부에 도포되었을 때의 발색으로 정확하게 표현한다. 글로시(glossy), 매트(matte), 글리터(glitter) 등 다양한 질감과 두께감을 얼굴의 움직임과 표면 굴곡에 따라 표현할 수 있어 보다 섬세한 가상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메이크업 분위기에 따라 색감, 채도, 명도, 대비 등을 조절하고 비네팅 효과를 줄 수 있는 필터 기능도 갖췄다. 얼굴 움직임을 정확히 인식하는 정교한 트래킹 기술도 장점이다. 눈썹, 코, 입술, 얼굴 외곽선 등 얼굴의 특징을 잡아내는 68종의 요소를 추적하며, 얼굴을 상하좌우 여러 각도로 움직이고 다양한 표정을 지을 때도 안정적으로 얼굴 인식이 가능하다. 또한 어두운 조명에서도 정확하게 얼굴 움직임을 파악하여, 최대 초당 100프레임의 신속한 트래킹 속도로 마치 거울을 보는 듯 자연스럽게 가상 메이크업을 해볼 수 있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을 사용하면 소비자가 매장에 가지 않아도 편리하게 모바일/온라인 상에서 가상 메이크업을 통해 다양한 화장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기존의 모델 사진과 시연 영상 등에 의존하던 온라인 제품 판매를 보다 개인화된 서비스를 통해 혁신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정된 샘플 제품 및 메이크업 시연을 통해 제공하던 화장품 활용 경험을 다수의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어 뷰티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이 선보여지고 있는 2018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국내 최대 화장품 뷰티 전시회로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충북 청주시 오송역 일원에서 열린다. 국내 굴지의 화장품 기업 대다수가 참가하는 행사로 올해는 총 235개 기업과 1천여 명의 바이어가 참가했다. 에프엑스기어는 현장에 함께 설치된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를 통해 다양한 옷을 입어보는 3D 가상 피팅 경험과 가상현실 헤드셋 NOON VR PRO를 통한 360도 영상 감상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추후 앱 형태로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에프엑스기어 최광진 대표는 “에프엑스메이크업으로 보다 자연스럽고 섬세한 AR 가상 메이크업 경험을 제공해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편리하게 화장품 체험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뷰티업계에는 모바일 제품 체험 서비스를 통한 매출 증가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많은 뷰티 업계 관계자분들이 이번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서 에프엑스메이크업을 체험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작성일 : 2018-10-24
화웨이, 1020세대를 위한 ‘취향저격’ 30만원대 가성비폰 ‘Be Y 폰 2’ 출시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이 12월 5일 KT를 통해 ‘Be Y 폰 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글로벌 플래그십 라인업 ‘P 시리즈’의 라이트 버전 ‘P10 Lite’의 국내 출시 제품으로, 높은 가성비와 함께 고강도 2.5D 커브드 글라스를 전후면에 탑재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Be Y 폰 2의 전작 ‘Be Y 폰’은 지난해 9월 출시되어 10~20대 학생들을 주 고객층으로 확보한 바 있다. 7.2mm 두께의 Be Y 폰 2의 바디에는 5.2인치 풀 HD 디스플레이와 전후면 2.5D 커브드 글라스가 적용되었는데, 중심 두께 0.7mm에서 모서리 두께 0.3mm로 이어지는 제품 디자인은 사용자들에게 한층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7H 강도의 견고한 글라스는 제품 스크래치 및 손상을 방지하며, 알루미늄 및 마그네슘 합금으로 구성된 미들 프레임은 제품의 내구성을 높였다.  Be Y 폰 2에는 최대 2.36GHz의 클록 속도를 제공하는 16nm(나노미터) 옥타코어 기린 658(Kirin 658) 칩셋이 탑재되어, 저전력으로도 강력한 성능과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기린 658 칩셋은 Be Y 폰 2의 보다 빠른 카메라 조작을 가능하게 해, PDAF(Phase Detection Autofocus: 위상 검출 자동초점)와 CAF(Continuous AF: 연속 초점)가 동시에 작동할 때에도 소요시간은 단 0.3초밖에 걸리지 않게 한다. 기린 658 칩셋은 안드로이드 7.0용 64비트 CPU 및 900MHZ GPU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Be Y 폰 2는 SNS에 사진 업로드를 즐기는 1020세대를 겨냥한 카메라 기능 면에서 탁월한데, 특히 강력한 야경모드와 다양한 인물 촬영 옵션이 특징이다. Be Y 폰 2의 12MP 후면 카메라는 1/2.8 인치 센서를 탑재했으며, 평균적인 13MP 카메라의 1.12 µm(마이크로미터) 사이즈 대비 25% 커진 1.25 µm 픽셀 사이즈와 20% 향상된 밝기로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얼굴 인식 및 배경 흐리게 기능을 제공하는 ‘초상화 모드’ ▲8개의 기본 필터를 제공하는 ‘메이크업 모드 2.0’ ▲10단계별 피부 표현이 가능한 ‘뷰티 모드’를 통해 셀프카메라를 즐기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촬영 옵션을 제공하며, 촬영된 4개의 컷 중 가장 선명한 1컷을 자동 선택하는 ‘흔들림 방지 기능’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디지털 이미지를 구현한다. Be Y 폰 2는 5V/2A 대비 30% 더 빠른 충전이 가능한 3,000mAh 배터리를 탑재했는데, 30분 만에 최대 45% 충전, 10분 충전 시 2시간 사용이 가능한 급속 충전 기능까지 갖춰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배터리 수명은 게임이나 동영상을 플레이하지 않는 일반 사용 시 약 46시간 동안 지속된다. 또한 이전 모델 대비 33% 향상된 반응 속도를 자랑하는 3GB RAM 및 8,500장의 사진 혹은 5,000곡의 음악이 저장되는 32GB 용량의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고, 지문 인식 센서는 이전 모델 대비 0.2초 빨라져 0.3초 만에 잠금 모드를 해제할 수 있다. Be Y 폰 2는 펄화이트와 미드나잇 블랙 2종 색상으로 출시되며, 전국 KT 대리점과 KT Shop 웹사이트에서 12월 5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작성일 : 2017-12-04
천일네트웍스, 미디어프론트와 업무협약 체결
천일네트웍스(www.chunilgroup.com/kor/index.asp)와 미디어프론트(www.mediafront.kr )가 천일그룹의 MCN 플랫폼 사업에 대해 MOU를 맺고 전략적 업무 협력에 나섰다. 이번 협정을 통해 천일네트웍스가 추진하는 MCN 플랫폼 프로젝트 ‘플랫폼플러스(Platform+)’에 미디어프론트가 자체 개발·제작한 MCN 기반 소프트웨어 솔루션 ‘프로셀프미디어(가칭)’를 적용함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해 공동의 이익을 도모하게 됐다. 천일네트웍스의 플랫폼플러스는 중국 온라인 커머스 시장에 특화된 신개념 온라인 라이브 판매 플랫폼으로 중국 최대 패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모구지에(mogujie), 타오바오(taobao) 등에 패셔니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 등을 활용한 재미있는 라이브 방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셀프미디어는 방송의 후편집 작업을 통해 적용되던 이팩트, 자막 등의 특수효과를 1인 미디어에서도 스스로 손쉽게 실시간으로 합성함으로써 방송에 풍부한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양사의 이번 협력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1인 미디어 시장에 또 하나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매김하며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협약의 내용은 △프로셀프미디어 솔루션을 플랫폼플러스 사업의 개인 미디어 방송에 적극적으로 활용 △프로셀프미디어 솔루션을 통한 사업의 확장과 이익의 공유 △기타 양사가 합의한 별도 사업과 국내외 마케팅에 대한 공동 협력 등으로 구성됐다. 천일네트웍스는 사람들의 흥미 유발과 관심의 지속이 관건인 온라인 커머스시장에서 프로셀프미디어는 방송을 손쉽게 특별하고 풍부하게 하는 반가운 솔루션이라며 업무 협약에 의한 앞으로의 성과에 대해 기대감을 밝혔다.
작성일 : 2017-06-29